아임얼라이브콤부차 logo

아임얼라이브 공식몰
KR EN CN

모바일 메뉴보기

Healthy Life!
I’m alive organic kombucha

건강과 행복을 창조하는 기업

언론보도

'슬기로운'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TV광고…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장겨울 役 신현빈 모델

작성자 : 작성일 : 2021.07.22 조회수 : 55

국내 대표 콤부차 브랜드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tvN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의사 장겨울 역할로 인기를 얻은 신현빈을 모델로 TV광고를 시작했다.

22일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에 따르면 해당광고는 20일부터 tvN과 올리브TV 등을 통해 송출된다. 광고는 'I'm not Juice' 'I'm not Coffee' 'I'm not Beer'라는 문구를 통해 기존에 없는 새로운 음료 형태인 콤부차를 소비자들에게 알리는데 집중했다. 해당 광고는 배우 신현빈의 공식 인스타그램에도 올라와 22일 기준 조회수 8만8000회, 좋아요 3만개의 피드백을 받았다.

배우 신현빈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지적이면서도 순수한 외과 레지던트 장겨울역을 맡아 조연임에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콤부차는 녹차·홍차 등을 발효시켜 만드는 탄산음료로 유산균, 비타민, 미네랄을 비롯한 성분이 들어 있다. 식초 혹은 홍초와 같은 톡 쏘는 맛이 특징이다. 콜라 등 기존 탄산음료에 비해 칼로리, 당 성분이 낮다.

콤부차는 맥주와 유사한 발효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만드는 데 한 달 이상 시간이 걸리는 고급 음료다. 공정에서 알코올 성분은 모두 제거된다. 미국에서는 이미 2조원대 규모 시장이 형성되어있으며 한국에서도 관련 중소기업들이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이호승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바로가기 목록
Craft Kombucha Process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