营业范围I’M ALIVE康普茶 logo

官方商城
KR EN CN

mobile menu

Healthy Life!
I’m alive organic kombucha

创造健康和幸福的企业

언론보도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 참가 통해 '성과'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7.22 조회수 : 275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 이하 지원센터)가 입주기업 3개사와 함께 참여한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에서 판로 개척을 위한 다수의 상담을 진행하며 성과를 거뒀다.


농림수산식품부과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22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원센터는 홍보 부스를 마련해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역할과 입주기업 지원 사례, 시설 등을 소개하고, 입주기업의 우수 상품을 홍보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은 100%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거트’를 개발한 비거트유산균㈜과 국내 특허 기술로 만든 콤부차 ‘아임얼라이브’를 선보이는 ㈜코아바이오, 건강식품 유통기업 ㈜건강다모아 등 세 곳이다.


지원센터 및 입주기업 관계자는 박람회 기간 중 제품 시식과 현장 판매, 이벤트, 설문 등을 진행했으며, 국내 유수 기업과의 상담을 통해 입점과 유통 등 국내외 판로 개척에 대한 방안을 모색했다.


지원센터 관계자는 “대한민국식품대전에 참가한 입주기업 3개사 모두 수출 판로 확보와 입점에 대한 상담을 활발하게 진행했으며, 추후 미팅을 통해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라며 “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입주기업의 판로 개척과 투자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 있는 기업을 발굴해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초의 식품산업단지로 산업단지로 조성된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는 식품산업 혁신성장의 메카 조성을 위해 기술 개발 지원과 식품 벤처창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입주기업의 판로와 유통을 지원하고자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 외에도 2019 부산국제식품대전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한 바 있으며, 입주기업에게 무역 실무 교육과 수출 매뉴얼 제작, 유통 채널 교섭 등을 제공하는 해외 통합 마케팅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박영배 기자 ybp@todaykorea.co.kr 기사제보
다른기사 보기
투데이코리아는 언제나 독자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투데이코리아(http://www.todaykorea.co.kr)
관련기사 바로가기 목록
Craft Kombucha Process 맨위로가기